BOARD

방주컨설팅

CUSTOMER CENTER

Tel055-761-0031
- 월 ~ 금 : 오전9시 ~ 오후6시
- 토, 일, 공휴일 : 휴무
- email : dream-farm@naver.com
- 상담문의 : https://url.kr/tyoreg


자유게시판

BOARD
제목 통일문화연구원, 탈북민 학교에 최첨단 스마트 영농 기기 설치 ..탈북민 청소년에 스마트팜 교육… 진로 폭 넓힌다
작성자 farmconsulting
작성일자 2021-04-24
조회수 345

“저렇게 농사를 짓는다고요?” 22일 서울 중구 여명학교 교실에 모인 청소년들이 서로 얼굴을 보며 믿기 어렵다는 표정을 지었다. 대형 마트 음료수 진열기처럼 생긴 밀폐형 기기 안에 새싹 70여 포기가 손가락 두 마디 정도 크기로 자라고 있었다. 한 청소년이 고개를 갸웃거리자 스마트팜 업체 관련자가 “이게 바로 스마트팜(농장)의 힘”이라며 웃었다.



여명학교는 탈북민 청소년들이 다니는 대안 학교다. 이날 농업회사법인 팜에이트는 여명학교 학생들을 위해 스마트팜 기기를 설치하고, 설명회를 열었다. 통일문화연구원과 매일경제, 팜에이트, 통일과나눔아카데미가 공동 주최한 행사였다. 여명학교는 올해 스마트팜과 정보통신 기술(ICT)을 융합한 공동 교육 지원 사업 대상으로 선정됐다. 여명학교에 최첨단 스마트 영농 기기를 설치하고 학생들 체험 교육을 하게 된 것이다.






스마트팜 재배기로 상추, 부추 등 식물 24종(種)을 키운다. 여명학교 학생 70여 명은 학교에 설치된 스마트팜 장비뿐 아니라 스마트팜 공장을 찾아 체험 학습도 하게 된다. 여명학교 관계자는 “16주 정도 교육을 거치면 스마트팜에 대한 기초 지식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했다. 통일문화연구원은 하반기에는 해밀학교 등으로 스마트팜 체험 교육을 확대할 예정이다.

김명성 기자
자료출처 : 조선일보 2021-04-23
https://www.chosun.com/national/people/2021/04/23/W3EYBHZKPNHC3D4MECOMYWFHSY/?utm_source=naver&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naver-news

수정
삭제
답글
글쓰기